ARKIN's BUCKET LIST 자세히보기

02.박(Site)/2-a.경상남도

경남/창원_진해.소쿠리섬 (230929.백패킹tour)

아르킨' 2023. 10. 3. 18:38

1. SITE 위치

[카카오맵] 소쿠리섬 야영장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 산 196-5

소쿠리섬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2. SITE 정보

1. 주차면수: 명동도선장(폐교주차장 이용)
  2. 화장실: 有 / 청결도:중(주차장)
  3. 취사실: 有
  4. 샤워실: 無
  5. 화로대: 불... 가능?
  6. 애견동반: 가능
  7. 기타: 관광지, 섬, 낚시
  8. 가격: 무료(배값 왕복 7,000원)
  9. 별점: ★★★★★

(개인적인 의견이니 각자 판단하세요)
      (★x5:최고, ★×4:조금모자람, ★×3:보통, ★x2:한번정도는, ★×1:주차장)

0. 총평: 오토캠핑 장비까지 가능한 섬 캠핑

3. SITE 현황

소쿠리섬 야영장은 '명동도선장'에서 배를 타고 갈 수 있는 곳이다. 배는 꽤 큰 편이지만(승선인원 약 100여 명) 차량을 가지고 탈 수 있는 배는 아니며, 소쿠리섬과 우도만을 돌아온다.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지만, 웅천초등학교 명동분교장(폐교)은 주차장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매우 넓어 차박(스텔스)도 가능해 보인다. 화장실도 나름 청결했다.
썰물에는 바로 앞 동섬을 건너갈 수 있으며, 갯벌도 볼 수 있었다.
작은 포구지만 '진해해양공원'도 이용이 가능하고, 걸어서 우도까지 가 볼 수 있어 괜찮은 차박지 같다.

물론 차박보다는 '소쿠리섬' 백패킹을 추천한다.
'소쿠리섬'은 검색해 보면 많은 블로그가 있을 만큼 유명한 곳인데 이번에 알게 되었다.
어릴 땐 부모님을 따라 낚시를 왔던 곳인데 부모님도 많은 변화에 낯설어하신다.

대충 아침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50분 간격으로 배편이 있으며, 일반인은 왕복 7,000원이다.

음력 30일, 15일은 오전 10시에도 옹도로 가는 '모세 기적의 길'이 열린다고 하니 맞춰가면 더 재밌을 듯

배는 승선인원 100여 명으로 적당히 크다. 소요기간이 짧아 서서 타도 금방 도착하며, 휠체어, 유모차, 카트 등을 실어 이동하는 분들도 많았다. (오토캠핑장비 또한 가지고 갈 수 있었다.)

금방 도착한다. (약 5분)

많은 분들이 낚시와 캠핑을 즐기고 계셨다.

소쿠리섬 선착장

해당 섬은 국유지(국방부) 소유로 보인다.

캠핑할 공간은 많았는데, 강아지 동반이 가능하고 사슴이 살고 있어서 바닥에 응가가 가끔 눈에 보였다. (많이 신경 쓸 정도는 아니다.)

시간이 되면 사슴이 먹을 것을 먹으러 내려온다.

4. SITE 시설물

2개의 수전이 있어 세면이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는 철골 구조물이 있는데, 원래 '진해해양공원'에서 내려오는 '집라인'의 종착지였고 제트보트를 이용해서 복귀하는 시스템이었는데, 지금은 낡고 녹슬어 이용하지 않는 것 같았다.

나름 매점이 있어 간단한 음료(2~3종류, 콜라/커피)와 라면정도는 사 먹을 수 있었다.

5. SITE 화장실

화장실은 포타포티 구조의 반수세식이었는데 인원에 비해 칸수가 적었지만 (2칸) 나름 깨끗했다.

6. SITE 주변

동섬

진해해양공원

명동도선장

7. SITE 결론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섬에 도착해서 보니 꼭 다시 와야겠다고 다짐했다. 정말 좋은 사이트였고 화장실이 있는 무인도가 또 있을까 싶다.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섬 뒤로 넘어가면 몽돌해변이 펼쳐져 있어 바다멍이 가능했다.
모기는 많을 것 같아 그것만 조심해서 다녀오고 싶었다.